2018-10-10

블로그로 재테크하기

블로그로 재테크를 생각하고 있다면 먼저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블로그하면 일상사진을 일기 쓰듯 올리게 되는데, 수익은 없고, 새로운 주제를 정하게 되는 오류를 범하게 됩니다. 그러나 처음 블로그를 만들면서 어떻게 블로그를 하는지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만든다면 우선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분야를 정할 때,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분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익을 바라보고 처음 블로그를 하면 많은 좌절을 겪을 것입니다. 생각 외로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매일 글을 작성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떤 일이든 매일 매일 매일하는 것이 가장 힘들지요. 헬스나 영어공부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변화도 생기고 요령도 생기게 됩니다.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분야로 정해야 수익도 많이 나지만, 관심이 없고 잘 알지고 못하는 분야로 하면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없으니 절충하여서 분야를 정하면 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려면 가장 어렵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블로그에 광고영역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광고프로그램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입니다.



참고로 애드센스(Adsense)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제공하는 광고프로그램이며, 반대로 광고주를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애드워즈입니다.

구글은 광고주와 광고계약을 체결하고, 블로거(웹사이트 운영자)는 광고영역을 구글에게 제공을 합니다. 구글은 블로거(웹사이트 운영자)로 부터 제공받은 광고영역에 광고를 올리고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를 받아 블로거와 광고 수익을 배분합니다.

댓글 1개: